티스토리 뷰

맛집,밥집

진주 상대동 주민도 몰랐던 그 맛집 도깨비쌈밥 식사후기 진주시맛집

T탁팀장맛집(배민신규연결 입점,배달의민족 입점관리 ) 2023. 2. 25. 17:02
반응형

진주시 맛집 상대동 <도깨비쌈밥> 밥집 식사 후기

 

 진주맛집블로그 맛집이좋아탁팀장입니다. 오랜만에 진주 상대동이 고향인 형님이 본가에 왔다가 저녁이나 같이 먹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은 울산에 사시는데 울산으로 불러주면 갈텐데 ~ 진주에 가끔 본가에 오시면 연락을 주시네요. 상대동 밥집을 찾다가 저는 국밥, 일식 이런 요리를 좋아하는데 국밥은 지난번에 만났을 때 먹었고, 일식은 어제 형님이 드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대동 잘 모르겠어요. 행님이 상대동 주민이니까 더 잘 아시겠죠. 형님이 맛있는 식당 찾아 보세요. 이렇게 통화를 마치고 얼마지나지 않아 상대동 도끼비쌈밥집으로 오라고 하십니다. 매일 지나다니는 길에 있는 식당인데요.  이 집이 맛집일줄은 몰랐습니다. 식사를 하고 제 입맛에 잘 맞아서 소개를 합니다. 진주에서 밥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맛집정보가 되기를 바라면서 식사를 해 볼게요.

 

 저녁 퇴근시간이라 길에 차가 많습니다. 약속한 시간 보다 조금 늦게 도착을 했습니다. 도깨비쌈밥 매일 이 길을 지나 다니면서 보더 식당인데 방문은 처음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겠죠. 음식을 먹어보기 전까지는 그냥 간판만 매일 보고 지나가는 식당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도깨비 쌈밥집의 음식메뉴는 쌈밥, 두루치기입니다. 제가 배달음식을 좋아해서 배달맛집 소개를 많이 하는데요. 여기 식당은 배달을 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아는 형님이 안에 들어가 계신데요. 저도 들어가서 인사를 드리고 식사를 해 볼게요. 식사하기 전에 도깨비쌈밥 위치 공유하겠습니다. 

 

 

 

 

도깨비쌈밥집은 진주동부농협 동명지점 맞은편에 있습니다. 상대한보아파트와 가깝습니다. 주소는 진주시 돗골로 151 입니다. 가게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니 2인세트, 3인세트, 4인세트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주메뉴는 양념두루치기, 간장두루치기, 불주꾸미볶음 이렇게 있습니다. 음식가격과 메뉴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되겠죠.

 

 우리는 간장두루치기 2인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고추장 두루치기를 먹고 싶었는데 아는 행님이 간장으로 할까? 이렇게 묻길래? 예 행님 ! 행님이 드시고 싶은 것 주문하시면 맛 있게 먹겠습니다. 행님 ! ^^  음식주문을 하고 나서 바로 반찬과 된장찌개가 세팅이 되었습니다. 보기에도 아주 깔끔하고 맛 있어 보이네요. 굿잡 !

 된짱찌개에 쌈장, 계란, 콩, 샐러드, 회무침? 홍어무침?, 양배추볶음 이렇게 음식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니까 더욱 맛깔스럽게 보이네요. 갑자기 아는행님이 일어나서 쌈을 가지러 갑니다. 상추, 깻잎, 마늘, 적근대, 치커리, 쌈배추 등 쌈 종류가 아주 많습니다. 행님 제가 가겠습니다. ! 앉아 계십시요. 이렇게 말하니 아이다 ! 내가 다녀올게 ! 이렇게 행님이 일어서서 지접 쌈을 가지로 가시네요.

 쌈코너에서 여러가지 쌈야채를 고르시고 계시는 아는행님 ! 쌈코너 바로 그 옆에는 밥솥이 있는데 거기에 밥이 더 있습니다. 밥 모자라면 한 그릇 더 할려고 봐 두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는 행님이 여러가지 쌈을 가지고 왔습니다. 치커리, 적근대, 쌈배추, 상추류를 가지고 왔습니다. 상추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기억을 못 하겠네요. 수고하신 행님에게 ~ 아 ~ 행님 앉아 계시죠. 제가 다녀 올긴데 ~ 이랬드니 그라모 빨리 일어나서 가야지. 내가 저기 가서 상추 고르고 있는데 그리 말하고 있나 ~ 이래요. 그래서 제가 행님이 갑자기 일어서서 가시길래 ~ 제가 몰랐습니다. ~ 이랬더니 

 

 아는 행님이 괜찮다 ~ 니는 학교 다닐 때 부터 니는 가만히 앉아 있었다이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듣고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해서 조금 죄송하네요. ㅎㅎㅎ

 두추치기가 나올려면 조금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된장찌개와 반찬으로 식사를 가볍게 시작할게요.

 쌈장과 마늘입니다. 마늘이 신선하고요. 먹기 좋게 슬라이드 크기로 나와서 좋습니다.

 

 공기밥이 나왔는데요. 보기 좋고, 먹게 좋게 잘 담겨져 나왔습니다. 굿잡 !

가스불을 올려서 된짱찌개를 끓입니다. 

 된장찌개 비쥬얼이 살아 있습니다. 보글보글 끓여서 먹으면 꿀맛 !

 

 된짱찌개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합니다. 시원한 된짱지개 국물 마셔야 되겠죠. 

 된짱찌개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맛은 당연히 좋구요. 된장찌개 맛을 보고 반찬으로 밥 한숟가락 뜨고 나니 기다리던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정말 잘 생겼습니다. 

 

 고기에 간장양념이 잘 되어서 입맛에 잘 맞습니다. 고기만 먹어도 맛이 좋고, 쌈을 싸 먹어도 죽이네요. 오랜만에 깔끔하고 맛 있는 식당을 찾은 것 같아서 기분이 업업 ~ 

 쌈밥집인데 예의상 쌈은 몇번 싸먹야 되겠죠. 제가 쌈을 싸 먹기를 귀찮아 하는 편인데요. 맛이 좋아서 오늘은 귀찮아도 쌈을 싸먹게 됩니다. 신기하죠?

 

 적근대, 치거리에 공기밥, 두루치기를 올리고, 양파, 마늘에 쌈장을 발라서 먹었습니다. 맛은 좋아요. 가뿐하게 공기밥 2그그릇을 먹었습니다. 아는 행님도 밥을 많이 드시는 편은 아닌데 오늘 2그릇을 드시네요. 거기에 두추치기를 추가로 주문까지 합니다. 오랜만에 형님이 많이 드시는 걸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진주상대동밥집 도깨비쌈밥집 음식을 먹어 보았습니다. 맛집인정하고요. 제 입맛에 잘 맞아서 맛 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진주에서 밥집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칠게요. 

 

2023.11.30 - [한식밥집] - 진주 상대동 한정식 맛집밥집<대가솥밥> 생선구이 정식 음식후기

 

진주 상대동 한정식 맛집밥집<대가솥밥> 생선구이 정식 음식후기

진주 상대동 지금까지 이런 밥집은 없었다. 생선구이 정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진주시 상대동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진주 평거동에서 장사를 하실 때 부터 유명했던 한정식 식

mobilegameindustry.tistory.com

2023.12.11 - [한식밥집] - 진주시 상대동, 상평동, 하대동 선지해장국 맛집 <문산선지국>

 

진주시 상대동, 상평동, 하대동 선지해장국 맛집 <문산선지국>

진주시 도동권(상대동, 상평동, 하대동) 선지해장국 대표맛집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지역맛집을 소개하고 있는 배민신규등록 담당 탁팀장입니다. 이번에 진주 상평동에 추천할만

mobilegameindustry.tistory.com

2023.07.12 - [중식면요리] - 진주시 짬뽕맛집 수라짬뽕을 소개합니다. 가호동(가좌동, 호탄동)맛집

 

진주시 짬뽕맛집 수라짬뽕을 소개합니다. 가호동(가좌동, 호탄동)맛집

진주 중식맛집 호탄동 수라짬뽕 음식후기 안녕하세요? 진주맛집, 배달맛집을 소개하고 있는 탁팀장입니다. 이번에 호탄동에 수라짬뽕이 배달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게를 방문해서 음식을

mobilegam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